포렉스란? 부자가 되라!

포렉스는 세계 최대 금융시장이지만 소매상들에게는 상대적으로 낯선 지형이다. 몇 년 전 인터넷 거래가 대중화되기 전까지 FX는 주로 대형 금융기관과 다국적 기업, 비밀 헤지펀드의 영역이었다. 그러나 시대가 변했고 개인 투자자들은 이 매혹적인 시장에 대한 정보를 갈망하고 있다.

통화의 상대적 가치를 변동시키는 것은 무엇인가?

통화의 상대적 가치가 변동하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는 ‘진짜’ 시장 때문이다. 외부 투자자나 방문객들이 한 국가 내에서 물건을 사려고 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들의 국내 통화를 그들이 사는 국가의 통화로 바꿀 수 밖에 없다. 마찬가지로, 돈이 해외로 빠져나가면서, 사람들은 해외에서 소비하거나 투자하는데 필요한 외화를 위해 그들의 통화를 팔아야 한다.

환율 변동의 두 번째 동력은 투기다. 투자자들은 주어진 통화가 강력하거나 약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그에 따라 매수하거나 매도할 것이다. 이러한 투기는 국가 통화와 결과적으로 국가 경제에 급격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예를 들어 1997년 동아시아 위기 때, 아시아의 출장후불 국가들이 경기 침체를 겪기 시작하자, 투기꾼들은 막대한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통화 거래를 이용했고 많은 분석가들의 관점으로 이 문제를 악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통화 거래의 이점

통화 거래는 증권 거래소와 같은 주식 거래에 비해 매우 실질적인 이익을 많이 가지고 있다. 통화 거래의 스프레드는 극도로 낮아서 거래자에게도 비용이 매우 낮다. 통화 시장의 변동성은 매우 높으며, 이는 거래자가 주어진 거래소에서 엄청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통화 거래 시장의 변동성 확산 비율은 약 500:1인데, 이는 주식의 가장 이상적인 100:1과 비교된다.

최근까지 통화 거래 시장은 소액 투자자들에게 매우 폐쇄적이었다. 은행 대기업과 다국적 대기업이 이 시장의 주요 이동국이었다. 그러나 지난 몇 년 동안 신기술은 모든 계층의 투자자들에게 문을 열어주었다. 개인 투자자에게 있어 이 ‘새로운’ 시장의 엄청난 이익을 놓치기는 어렵다. 같은 양의 시장 지식을 감안할 때 더 낮은 리스크로 더 높은 수익은 매우 작은 단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