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가 인디 음악을 재생하지 않는 이유

대중음악 비즈니스 포럼을 클릭하자, 나는 질문을 받았다. “왜 상업 라디오는 인디 아티스트의 음악을 연주하지 않을까?”

이 사람에 대한 나의 답장은 다음과 같았다.

“통신과 비통신 양쪽의 전직 운영관리자와 음악감독으로서, 그 이유를 설명해 드리지.

커머셜 라디오는 광고주들로부터 돈을 받기 위해 시청률이 필요하다. 라디오에 나오는 대부분의 광고주들은 광고 대행사들이다. 광고 대행사들은 그들의 “구매자”(후원자)를 포인트당 비용(CPP) 기준으로 삼고 있다. CPP는 한 라디오 방송국이 15분(또는 쿰) 동안 몇 천명의 청취자를 캡처할 수 있는지에 기초한다.

많은 상업 라디오 [프로그램과 음악]은 ‘시험되지 않은 노래’를 방송함으로써 그들의 시청률을 위험에 빠뜨리고 싶지 않다. 이 상업적 라디오 감독들이 하는 일은 라디오와 레코드, 방송 데이터 시스템(BDS)과 빌보드가 제공하는 국가 차트를 레플리카샵 기반으로 한 공중 음악이다.

이러한 차트는 주로 프로모션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주요 라벨에 영향을 받는다.

당신의 최고는 크나레스 바클리처럼 하는 것이다. 크넬스 바클리의 싱글곡 “크레이지”는 인터넷에서 1위를 차지했고 라디오는 그들을 방송에 내보내지 않을 수 없었다.

음악 제출 사이트에 음악을 올리고, 인터넷에서 소음을 내고, CDBaby.com 계정을 얻으면 아이튠즈에서 음악을 얻고 홍보를 시작할 수 있다.”

음악 사업이 디지털화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나는 이것을 제안했다. 클리어 채널은 GarageBand.com과 파트너십을 맺고 매주 일정량의 신인 아티스트를 웹사이트에 공개한다. 클리어 채널은 음악 사업에서 가장 크고 혁신적인 방송인이기 때문에 다른 비겁한 모방 방송사들이 따라오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세계는 디지털화되고 있고, 라디오는 아날로그 비즈니스 모델을 사용하여 계속 운영되고 있다. 마케팅 모델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꾸면 음악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