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팟캐스트를 만들 수 있을까? 독립적인 팟캐스트가 가장 자주 직면하는 도전은 무엇인가? 팟캐스트는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가? 사례 연구에서는 이러한 질문과 인기 있는 Coverville 팟캐스트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을 살펴보십시오.
그것은 무엇일까요?
커버빌 팟캐스트는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두세 번 발매되며 다양한 커버곡(다른 아티스트가 이전에 녹음한 곡을 재해석한 버전)을 기반으로 한다. 쇼는 일반적으로 그날의 쇼 테마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개요로 시작한다. 그 곡들은 그 사이에 몇 가지 매혹적인 단편들이 섞여 있는 것처럼 노래와 아티스트에 대한 몇 가지 세부사항과 함께 연주된다. 이 쇼는 일반적으로 약 35분이며 약 6개의 다른 노래들이 나온다. 공연 아티스트에 대한 정보와 소스 앨범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며, 해당 아티스트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올 커버의 컨셉은 2류 곡들로 가득 차 보일지 모르지만, 좋은 곡들의 거의 참을 수 없는 버전들은 더 이상 틀릴 수 없다. 이 쇼의 커버는 노래로써 쉽게 독립할 수 있었고 다양하고 흥미로운 해석을 특징으로 삼았다. 예를 들어, 블랙 안식일 전쟁 피그의 재즈 버전이나, Sir Mix A Lots Baby Got Back의 감미로운 어쿠스틱 커버는 둘 다 의외로 재미있다. 이 쇼는 또한 커버스토리를 통해 어떤 피처들이 원래 같은 아티스트에 의해 만들어졌는지 보여줌으로써 가끔 물건들을 뒤섞어놓기도 한다. 예를 들어, 핑크 플로이드 노래를 독점적으로 다루는 쇼가 있다. 테레스는 또한 가끔 오리지널빌 쇼에서 커버가 유명해진 곡들의 거의 알려지지 않은 원작을 보여준다. 커버빌은 단순히 지칠 줄 모르는 진행자 브라이언 이보트의 취미로 2004년 9월에 시작되었고, 결국 쇼당 약 2만 5천 명의 헌신적인 청취자가 있는 관객으로 성장했다.
그래서 어쩌라고
원래 아이보트는 후원을 운영비를 상쇄하는 방법으로 보았고, 아이팟캐스팅 관련 사이트로는 아이팟캐스팅과 같은 몇몇 다른 사이트들의 후원을 받았다. 결국 커버빌은 라이선스 획득, cds 구매, mp3 등을 의미하는 음악방송이기 때문이다. 더 많은 청취자들이 훌륭하지만, 그것은 또한 더 많은 대역폭을 의미하고, 다시 말해 더 많은 돈을 의미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또한 지난 주 아이튠즈 100대 가입자의 순위를 매겨 집계한 결과, 아이튠즈 100대 가입자는 거물들이 지배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쇼는 보통 다른 매체에서 시작되어 팟캐스트에 사용하기 위해 용도 변경되었던 것이다. 인기 코미디언들의 익살을 바탕으로 한 리키 제르바이 팟캐스트나, 이 쇼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중심으로 한 인기 있는 LOST 팟캐스트를 예로 들어보자. 그것은 이미 널리 인기 있는 텔레비전 쇼일 뿐만 아니라 ABC 방송사의 재정적 지원을 받고 있다. 그래서 인디 팟캐스트가 할 일은 무엇인가?
자 이제는 뭐죠?
커버빌에는 아직 몇 개의 팟캐스트 관련 스폰서들과 몇몇 소규모 사이트들이 있으며, 대형 유통업체들은 머지않아 (커버빌은 여름에 타워 레코드가 후원했다.) 하지만, 대형 소매상들이 팟캐스트의 세계에서 여전히 다소 이례적인 반면, 그들은 점점 더 많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또한 광고 네트워크(커버빌이 백비트 로렉스 미디어 팟캐스트 네트워크에 가입함)에 가입함으로써, 그들은 잠재 광고주뿐만 아니라 현재 광고주들에게도 더 크고, 따라서 더 호소력 있는 청중을 제공할 수 있다. 커버빌은 또한 2005년 팟캐스트 어워드에서 최고의 음악 팟캐스트로 피플 초이스 어워드를 수상했는데, 이는 이 쇼가 만들어 낸 열렬한 팬의 수 덕분이다. 사실, 팬 층이 활발하다는 입소문이 많이 나는 산업에서는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더 많은 구독자들이 계속해서 참여하면서, 이 쇼의 팬들은 열광하고 있고, 커버빌의 미래에 대한 더 높은 인지도의 스폰서들이 합류하는 것은 정말로 매우 밝게 보인다. 그래서 간단히 말해서 충실한 팬층을 만들고,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은 광고주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다른 팟캐스트들과 합류함으로써, 커버빌은 취미에서 수익의 수단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