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는 인터넷 사용이 TV를 추월할 위협”이라는 제목의 최근 기사에서, 그것은 캐나다의 전통적인 미디어 출처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의 위협에 대해 논하고 있다. 이것은 미국에서 더 이상 위협이 아니다. 그것은 셔츠룸 사실이다.
Business 2.0의 Thomas Mucha가 쓴 기사는 다음과 같다.
사람들은 TV를 보는 것보다 온라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이것은 마케터들이 구매에서 한 번만 클릭하면 되는 곳에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준다. 이 연구의 수석 분석가인 주피터 리서치 수석 분석가인 게리 스타인은 “인터넷을 이용해 투자 수익률에 대한 확신을 광고하는 기업의 75% 이상이 보고하고 있다”고 썼다. 스타인은 이러한 자신감은 유료 검색, 디스플레이 광고, 분류 광고, 풍부한 매체 등 모든 주요 온라인 광고 분야에서 소비 모멘텀을 지속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흥미로운 점은 두 연구가 유사하다는 것이다. 비록 캐나다 입소스 리드 연구팀이 라디오가 캐나다에서 TV보다 더 많은 관심을 잃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머지않아 인터넷에도 질지도 모른다.
Mucha씨는 2010년까지 총 지출의 40%가 구글, 야후, MSN의 유료 광고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는데, 약 190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