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나지 않는 꿈들

사람들이 내가 꿈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을 알게 되면, 나는 종종 다음과 같은 말을 듣는다. 정말 재미있겠다! 나는 내 꿈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싶지만 나는 그것들을 기억하지 못한다.

미국 문화에서 이것은 너무 흔한 밤의전쟁 말이다. 어린이로서, 일반적으로 우리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프로그램되지 않았고, 이것은 우리의 밤밤의 꿈을 포함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의 꿈에 단지 일시적인 관심만을 가지고 있고, 평생에 단지 몇 안 되는 꿈들을 기억할지도 모른다.

우리의 꿈을 더 진지하게 받아들이기로 결심한 우리들에게, 꿈을 상기시키는 것은 여전히 도전일 수 있다. 나는 몇 년 동안 밤마다의 모험(수천 가지)을 써 내려오다가 아직도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 건조한 시기에 부딪친다. 왜 그런 것일까요?

그것을 오늘날의 생활 방식 탓으로 돌려라.

아침에 일어나는 순간부터 우리의 관심은 끊임없이 외부의 영향, 즉 내면의 성찰의 여지를 거의 남기지 않는 일련의 작업과 사건들로 쏠린다. 하루의 마지막에 남는 것은 대개 TV, 비디오 게임(또는 다른 취미), 독서, 식사, 그리고 운이 좋으면 섹스용으로 남겨진다. 그 어떤 활동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우리는 또한 약간의 내부 집중과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다.

매일의 명상(안내는 괜찮다), 기도,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일기에 생각을 쓰는 것은 모두 잘 소비된 내부 시간의 예로서, 그 결과 당신은 꿈에 대해 더 높은 관심을 갖게 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

이 외에도 꿈의 리콜을 늘리려면 몇 년 동안 어떤 내공을 했더라도 스스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끈질긴 관심이 관건이다. 잠들기 전 매일 밤, 네 꿈을 기억할 거라고 스스로에게 말해 내 꿈을 기억해줘. 열 번 반복한다. 만약 당신이 잠에서 깨어났을 때 꿈을 기억한다면, 일어나기 전에 그 꿈을 머릿속으로 검토해 보라. 나중에 적을 때 자세한 내용을 기억할 가능성이 높다.

수면 직전에 술을 마시거나 중약 처방을 받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러한 간단한 노력은 분명히 꿈의 기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행운과 좋은 꿈 꿔!

이 글은 카테고리: meningitis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