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메일에서 콜드 콜 기회를 만드는 방법 – 음성 메일을 콜드 콜의 발견 여정으로 전환하세요!
여전히 전통적인 콜드 콜 사고방식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성 메시지를 막다른 골목으로 생각합니다. 그들은 스스로에게 “오, 차라리 메시지를 남기고 그가 다시 전화하기를 바랄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런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우리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와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에 안도감을 느껴서 어쨌든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당사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는 다른 사람과 거래하는 것을 피하고 접수원의 이의를 제기하는 것도 피합니다.
하루가 끝날 무렵이면 ‘숫자 게임’을 하고 전화를 많이 했기 때문에 기분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생산성은 미미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콜드 콜에 대한 경험으로 인해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콜드 콜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음성 메시지는 발견의 기회가 됩니다. 음성 메일을 넘어 우리를 이끌고 있습니다. 음성 메일은 연락하려는 상대방을 찾기 위한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시작점이 됩니다.
우리의 목표는 사람들이 이러한 새로운 콜드 콜 방식으로 매출을 올리도록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의 상황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찬성”이든 “아니오”이든 결과에 대해 괜찮게 대처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누군가 음성 메시지를 받으면 ‘0’을 누르는 것이 더 편안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리셉션 직원에게 돌아가서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기반으로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대화가 어떻게 진행될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잠깐 도와주실 수 있나요? 마이크와 연락을 취하려고 하는데 음성 메일을 받았습니다. 점심시간인지 휴가 중인지 회의 중인지 아세요?”
마이크를 찾으라고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마이크를 찾기 위한 가능한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접수원은 자신이 문제 해결 프로세스의 일부가 된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접수 담당자가 두 가지 답변 중 하나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첫 번째는 “네, 회의(또는 점심이나 휴가 중)에 참석했는데 언제 책상에 다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입니다.
이 답변은 방금 음성 메시지를 남겼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제 연락처 위치를 실시간으로 둔전역에피트 파악하고 더 적절한 시기에 다시 전화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응답은 “아니요, 어디 있는지 모르겠어요.”입니다. 이 경우 “문제없습니다…”라고 대답할 수 있습니다. 이 낮은 수준의 진술은 리셉션 직원이 질문에 답변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압박감을 분산시킵니다.
그런 다음 “책상이나 사무실이 가까운 곳에 있거나 그 지역에서 일하는 사람 중 어디에 있는지 아는 사람이 있나요?”라고 질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른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접수 담당자가 연락처의 동료에게 귀하를 이송하여 연락처의 소재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접수원은 “아니요, 그 지역에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라고 대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건 문제없습니다…”라고 말하며 “혹시 페이징 시스템이나 그의 휴대폰 번호를 가지고 계신가요?”라고 제안합니다.
접수원이 “죄송합니다. 없습니다.”라고 대답하면 그 시점에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 주신 거 정말 고맙습니다. 그런 다음 전화를 끊고 다른 시간에 다시 전화합니다.
잠재 고객에게 전화를 걸거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면 속이 꽉 차게 될까요? 사람들이 나를 거부할까 봐 그런 식으로 콜드 콜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러한 두려움은 해당 사람에게 무언가를 판매하는 것이 의제인 경우에만 예상할 수 있습니다. 즉, 여전히 전통적인 영업 마인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말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콜드 콜 관점을 익히면 언제든 모든 모드를 사용하여 누구와도 편안하게 통화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 고객 세계에 100% 집중하는 한, 사람들은 나를 받아들일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화 유형으로 조직 전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는데, 이는 편안한 방식으로 도움을 요청하고 누구도 현장에 투입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연락처를 찾으려는 노력이 실패했다고 가정합니다. 이 시점에서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도 있지만, 항상 음성 메시지가 마지막 옵션이어야 합니다. 적절한 콜드 콜 음성 메일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존, 잠깐 도와주실 수 있나요? 귀하가 적합한 사람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미결제 송장에 대한 문제를 보고하는 담당자에게 연락하려고 합니다. 제 이름은 존 에드워즈이고, 번호는…”
음성 메일의 상황에 접근하는 이러한 방식을 사용해 보세요. 음성 메일이 막다른 골목이 아닌 고속도로가 되는 빈도에 놀라움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