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도 훌륭하지만 청중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까?
청중이 프레젠테이션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PowerPoint, 화이트보드, 그래프 또는 기타 시각적 보조 장치와 상관없이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은 제공, 준비 또는 기술 부족입니다.
더 버즈 인 더 텔링
세미나나 웨비나를 많이 가보신 분들은 눈에 띄는 몇 가지를 한 손에 꼽을 수 있습니다. 그 공연들에 대해 어떤 점이 좋았는지 자문해 보세요. 아마도 다음과 같은 점들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1. 좋은 발표 자료.
2. 신고 잘 했어요.
3. 훌륭한 연설자들.
4. 활기찬 참가자들.
돌이켜보면, 활동을 돋보이게 한 것은 거의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질문도 많이 해주시고 답변도 만족해 주셨고, 아마 파워포인트 발표에서 거의 다 보신 것이 마음에 드셨을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흥미로웠던 것은 파워포인트 발표가 아니라 여러분이 이해한 것입니다. 파워포인트는 시각적인 도움을 주는 역할만 했지만 토론을 통해 배운 것이 있습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처럼 적극적인 참가자였습니다. 아무도 문으로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더 많이 알고 싶어했고 더 많이 논의하기를 원했습니다.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이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이야기하는 방식이라는 점을 이해하셨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참가자를 이끌어내거나 참여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토론을 기억하고 파워포인트 발표를 전혀 기억하지 못합니다.
반복 및 일화 수
연사가 참가자들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그는 온라인카지노 형편없는 농담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단순히 사람들의 기분이 어떤지, 아니면 다음 토론을 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묻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은 행동에 옮겼습니다.
강연자(이미 소개된)는 청중에게 자신이 토론할 내용을 말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토론하는 동안, 그는 청중들에게 그의 발표의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또는 마지막 부분에 착수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함으로써 청중들을 안내합니다. 그러는 동안 그는 사람들을 초대해서 질문을 합니다.
아이디어를 몰아 그들의 마음에 새겨 넣듯이 자신이 한 말을 반복합니다. 그는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보여줍니다. 그는 사람들이 자신의 의견에 맞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들의 이해력을 테스트하는 것뿐만 아니라 청중의 관심도를 측정하기 위해 질문을 합니다. 그는 자신의 토론의 개요를 따르고 있지만, 다음 단계를 시작하기 전에 청중들이 무언가를 배웠는지 확인합니다.
그는 자신의 레퍼토리에 이야기와 비유를 주입하거나 유추를 제공했습니다. 이것들은 그의 주제와 목표를 반복하기 위해 사용되는 미묘한 기술들입니다. 이 정도면 이미 그룹 역학관계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대응을 해왔습니다.
보고서를 동적으로 작성
그렇다고 해서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슬라이드에 모든 내용을 주입하는 실수를 하지 마십시오. 슬라이드는 당신이 무엇을 설명할지에 대한 단서가 될 것입니다. 청중과 눈을 마주치지 않고 그의 슬라이드를 읽은 남자를 기억하십니까? 그는 지루했습니다.
목표를 놓치지 않으면서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의 개요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계획과 철저한 준비(심지어 아이디어를 발표할 시간을 예측하는 데 필요한 드라이 런(dry run)까지)에 따라 청중을 참여시킬 자신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