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의식 메시지와 CIA의 힘
1957년에 처음으로 잠재의식 프로그래밍의 힘을 알게 되었습니다.지금은 악명 높은 실험에서 제임스 빅터리는 무심코 영화관 관객들을 대상으로 팝콘과 콜라를 사라는 스크린에 잠재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Vicary는 이것이 매출 증가로 이어진다고 말했다.비록 빅터리의 실험은 “실질적이지 않고” 과학자들에 의해 반박되었고 성공적으로 재현된 적이 없지만, 일반 대중들은 공포에 떨었다.이 연구로 인해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잠재의식의 힘에 대한 믿음은 여전하다.
워싱턴 D.C.에서 윌리엄 도슨과 다른 의원들은 텔레비전과 라디오 방송으로부터 잠재의식적인 메시지를 금지시키는 캠페인을 즉시 시작했다.도슨은 잠재의식 메시지가 정치적 인천마사지 선전수단으로 사용되면 전체주의 정부의 역할을 하고 유지하는데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그 결과는 무서울 수 있다고 엄중히 경고했다.
도슨의 주장을 입증할 만한 확실한 증거는 없었지만 대중의 엄청난 항의는…